설날 인사말 좋은글 좋은시 모음

반응형
반응형

설날 인사말 좋은글 좋은시 모음

 

4일의 설명절 연휴, 이번 연휴 제 주변에는 일본 여행을 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설 연휴인만큼 이번 연휴에는 해외든 국내든 여행가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설날 인사말 이미지로 떡국 이미지 일러스트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설명절은 신정과는 다르게 좀더 격식있게 감사와 응원의 문구를 보내면 좋을 것 같은데 설날 덕담이 될만한 설날 인사말 문구도 함께 준비해보았습니다. 회사 새해 인사말, 설명절 인사말 문구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설날 인사말 좋은글 좋은시 모음

 

구정이라는 말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폄하하는 의미가 있으므로 구정 대신에 '설'이라고 불러주셔야 합니다. 구정이라는 용어 자체가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입니다. 설날이라는 본명을 찾기까지 우리 민족의 수난과 진통이 컸으므로 구정이라는 말 자체를 버리는 것이 좋겠네요.

 

 

 설날 인사말 좋은글 좋은시 - 1

 

내가 나를 사랑한다는 것,  
그것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일까요.  
내게 좋은 옷을 입혀주고 맛있는 음식을 먹여주는 걸까요. 
남보다 먼저 나를 챙기라는 말일까요. 

내가 자신이 있고 내가 능력이 있다는 것. 
그것을 나는 안다고 나 자신을 먼저 믿어주는 것. 
그것이 나를 사랑하는 길일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전혀 상상이 안 되지만 
한 때 대한민국도 어렵고 가난하게 살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시대만큼은 아니지만 요즘 다들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과거 더 어려웠던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은 고난으로 가득하지만  
고난의 극복으로도 가득하지요.  
2023년에는 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기를 바라며  
계묘년 설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설날 인사말 좋은글 좋은시 - 2

 

어떤 사람은 비타민을 챙겨먹고
어떤 사람은 열심히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또 어떤 사람은 시술의 도움을 받기도 하면서
한 살이라도 더 젊어 보이기 위해 애를 씁니다

하지만 사람이 진짜 젊어 보이는 방법은 따로 있지요
생각이 늙지 않는 것.
천진함을 잃지 않는 것.
그리고 꿈을 잃지 않는 것.

 


오늘도 여전히 안녕합니까
나의 마음은 여전히 안녕하답니다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기 위해
오늘도 생각을 더욱 젊게 가져봅니다.

2023년 얼마나 설레는 일이 많을지
젊은 마음으로 안녕한 마음으로
매일매일 젊은 생각으로 살아보기로 해요.

 

 

 설날 인사말 좋은글 좋은시 - 3

 

언제나 고른 숨으로
뜻한 바 곧은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사람

가식 없고 아집 없는
오로지
자신의 의지로
잔잔한 일상을 맞이하는 사람

 


행운을 기다리지 않고
행복을 염원하면서도
몸과 마음이
끝없이 움직이는 사람

상대의 눈을 맞추고
겸손한 마음으로
가슴 가득
잔잔한 웃음과 미소를 건네는 사람

백 마디 말보다
한번 따뜻하게 안아주고
천 마디 말보다
자주 문안인사드리는 사람

옳고 그름을 잘 가려
선한 벗을 널리 하며
악한 일에 휘말리지 않고
늘 호수처럼 깊이를 더하는 사람

2023년 새해엔
이렇게 살자

 

 

새해 인사말 좋은글 모음
새해 인사말 좋은글 모음

 

 설날 인사말 좋은글  - 사자성어 덕담

 

◆전도양양 [前途洋洋]
앞길이 아무런 장애물도 없이 넓게 펼쳐져 있음을 뜻하는 신년 인사말 사자성어로 미래가 밝게 빛나는 모습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막 세상에 나아가고자 하는 젊은이의 앞날을 축하해 줄 때 새해 덕담모음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젊은이가 아니더라도 새해 덕담모음으로는 가장 좋은 설날 세배 덕담모음 사자성어입니다.

 


◆일신월성 [日新月盛]
나날이 새로워지고 다달이 왕성해진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로 신년 인사말 덕담으로 잘 어울립니다. 신년인사문구로 활용할 때는 2023년 새해를 시작하는 지금 일신월성하시어 지난 해보다 훨씬 멋있고 발전된 시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득의지추 [得意之秋] 
바라던 일이 뜻대로 이루어져서 아주 통쾌함을 나타내는 사자성어입니다. 2023년에는 득의지추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간단한 새해 카톡인사 문구나 문자로도 좋습니다.

 

 

설날 인사말 이미지
설날 인사말 이미지
설날 인사말 이미지

 

 설날 인사말 좋은글 문구 문자

 

▶환하게 밝아온 2023년 새해에는 건강과 함께 늘 행복하시고 온 세상을 눈부시게 할 당신의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웃음 가득한 설 명절이 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넌 할 수 있어. 난 너를 믿어. 이 간단한 말에 힘을 냅니다. 나는 할 수 있어, 난 나를 믿어. 할 수 있을까, 망설이던 일에 자신감을 얻고 도전합니다. 긍정의 생각, 긍정의 말과 행동으로 올해도 꿈을 향해 달리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충분히 잘 해내실거예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묘년 설명절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어서 때로 불안하기도 하지만 모르기에 더욱 기대감을 갖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측이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능력이나 노력에 따라 결과를 가져다주는 것들입니다. 달리 무슨 방법이 있겠습니까. 그저 지금처럼 꾸준히, 뚜벅뚜벅 걸어가면 될 일입니다. 미래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결코 알 수 없기에 그래서 인생은 멋진 것이라고 하지요. 초심은 새 마음입니다. 늘 새마음으로 하고자 하는 일 성취하는 2023년이 되길 바랍니다. 즐거움과 행복 가득한 설명절 되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설날인사말문구
설날인사말문구

설날인사말문구

 

▶행복에 이르는 길은 욕심을 채울 때가 아니라 비울 때 열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똑똑한 사람은 지금 걷기 위한 발밑을 살필 줄 아는 사람이지만 현명한 사람은 계속 발을 딛고 걸어갈 길을 살필 줄 아는 사람입니다. 당장 눈앞에 놓인 것을 움켜잡고 싶을 때 그것 뒤에 놓인 것이 무엇인지 살필 줄 알아야겠지요. 기적도 조금은 시간이 걸리니까요. 기적같은 일이 많이 생기는 2023년이 되길 바라며 설명절 멋진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웃는 얼굴은 마음을 평안하게 하고 평안한 마음은 얼굴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설날이 다가와 달력을 바라보니 앞으로 2023년에는 얼마나 두근대고 설레는 일이 생길지 기대됩니다. 꿈을 이루기에 시간은 충분하니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인생에 정답은 없으니 모나지 않은 둥글둥글한 마음으로 매일매일을 예쁘게 바라보려 합니다. 따뜻한 떡국 한 그릇에 소중한 가족의 정을 느끼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 인사말 좋은글
설날 인사말 좋은글
설날 인사말 좋은글

 

설날 인사말 좋은글

 

▶최선을 다하는 것, 그곳에 길이 있습니다. 대부분 최고를 향해 달려가면서도 최선을 목표로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해야만 최고도 될 수 있습니다. 최선 속에 모든 길이 있습니다. 멈추지 않는다면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가 문제가 되지 않으니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꿈을 향해 전진하는 2023년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설명절 훈훈하고 행복한 연휴 되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더 많이 벌고 더 많이 가지고 싶은 게 솔직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갖고 싶다고 다 가질 수 없으니 어떤 마음가짐으로 사는가가 중요하겠지요. 지나간 것 중에서 좋았던 기억을 꺼내 더 좋은 것을 쌓아봅니다. 나빴던 기억은 거즈를 덮듯 지워버립니다. 처음은 새로움이며 설렘이니 1월 1일, 또 다시 맞이하는 설명절에 새 기분을 내봅니다. 순백의 일상에 소중한 것들을 쌓아가는 한 해이길 기원합니다. 당차게 세상을 견뎌내는 2023년이 되어봅시다. 가족과 소통 많이 나누는 설명절이 되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설날 인사말 모음
설날 인사말 모음

 

설날 인사말 모음

 

▶어제를 후회하는 것보다 오늘의 나를 사랑하고 오늘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더 멋진 일이겠지요. 후회보다는 희망을 노래하며 어려운 일도 견뎌내면서 꿈을 이루는 2023년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언제나 당신 편이에요. 희망찬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춥지만 따뜻하고 즐거운 설명절 되십시오.

▶행동을 뿌리면 습관을 거두고, 습관을 뿌리면 성격을 거두고, 성격을 뿌리면 운명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단순히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행동을 우선시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지속하기 어렵다면 또다시 반복하고 결심하면 되는 법입니다. 후회없는 일 년이 되도록 2023년 힘찬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설명절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설날 인사말 문구 이미지
설날 인사말 문구 이미지

 

 설날 인사말 좋은글 - 감동적인 좋은 글귀

 

▶완벽함이란 더 이상 보탤 것이 남아 있지 않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뺄 것이 없을 때 완성된다.

▶일의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책임을 다하면 꼭 성공한다.

▶미리 제한하지 마세요. '이게 얼마나 도움이 되겠어?' 단정 짓지 마세요. 끝나기 전까지는 끝난 게 아니니까요.

▶지금의 그대는 미래의 그대에게 얼마나 당당할 수 있는가? 시간은 그렇게 사용해야 한다.  미래의 그대에게 미안하지 않도록.

▶그날그날이 일생을 통해서 가장 좋은 날이라는 것을 마음속 깊이 새겨두라.

▶행동을 뿌리면 습관을 거두고, 습관을 뿌리면 성격을 거두고, 성격을 뿌리면 운명을 거둔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하루 종일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달려있다.

▶세상은 고난으로 가득하지만, 고난의 극복으로도 가득하다.

▶우리는 온 인생을 단번에 살아야 하는 것이 아니다. 다행히도 한 번에 하루를 살면 된다.

 

 

설날 인사말 문구 이미지
설날 인사말 문구 이미지

 

 설날 인사말 좋은글 문구 - 문자 카톡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날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한 기해년이 되기를 기도 드립니다.

▶계묘년 새해 힘찬 기운 받아 복 가득 담아가세요. 즐거운 설명절 연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한해의 목표 모두 성취하시길 응원합니다.

▶힘차게 떠오른 2023 기해년 새해입니다. 가정에 화목과 행복이 충만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에 발전과 번영이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늘 행복하세요.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2023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 누구보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고 웃음 가득한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

 

 

설날 인사말
설날 인사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