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반응형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제주도는 겨울철에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이 거의 없지만 한라산 주변을 비롯하여 눈을 쉽게 볼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눈이 내리더라도 워낙 제설작업이 잘 되는 지역이라 도로는 금세 정상을 되찾아서 겨울 제주도 날씨 눈 내리는 날이라도 걱정이 없습니다. 한라산 눈꽃 산행에서부터 해안도로 드라이브까지 그야말로 환상적인 눈 구경이 가능하고 날씨는 추웠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여행의 순간,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1. 귤껍질 융단이 깔린 신천목장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겨울 제주여행 2박 3일 추천코스 신풍신천바다목장이 있습니다. 유독 귤나무가 흔한 곳이 서귀포 일대이고 과거 제주 사람들은 아름다운 풍광인 12곳을 영주십이경이라 불렀습니다. 

 


귤림추색을 12경 중 4경으로 꼽았는데 바로 소담스럽게 익어가는 귤 풍경이 4경이며 신풍신천목장은 감귤 껍질을 넓은 목장에서 말리는 독특한 풍경을 보여주어 특별한 순간이 될 겨울 제주도 3박 4일 가족여행코스입니다. 목장에 들어가면 끝이 안 보일 정도로 넓고 푸른 바다와 접해져 황금빛이 도는 일몰이면 황홀합니다. 영화 <내 생에 봄날>, <각설탕>의 촬영지였습니다.

 

 

 

 2. 한겨울에도 좋은 비자림

 

비자림은 제주 고유 수종인 비자나무가 건강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경사가 거의 없는 길로 천천히 걸으며 숲속의 신비로움에 빠질 수 있는 곳이고 겨울에도 초록초록 풍경을 보여주어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제주도의 온화함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천년의 숲이라는 신비로움이 가득한 비자림은 제주 고유 수종인 수고 7~14m에 이르고 500~800년생 비자나무 약 2,800여 그루가 밀집하여 자라고 있어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지정 보호받고 있습니다. 

 

 

 

 3. 추운 날 따뜻한 녹차 - 서귀다원

 

숲과 녹차밭 사이로 조성된 산책로를 천천히 걷다 보면 눈과 머릿속이 맑아지는 느낌이 들고 비가 오거나 추운날, 눈이 오는 날이라면 더 좋습니다. 서귀다원을 겨울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비단 풍경 때문만은 아니고 해발 250m 청정 지역에서 깨끗한 공기와 물로 재배하는 싱그러운 유기농 햇차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80대 노부부가 지금도 손수 농사를 짓고 차를 덖는 아주 특별한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쭉 뻗은 가로수가 있는 좁은 길을 따라 올라가면 소담한 다실이 나옵니다. 1인당 5,000원만 내면 할머니가 직접 내주는 녹차와 정과를 맛볼 수 있으며 맑고 개운한 우지차와 구수한 황차를 마시며 다원의 풍경을 말없이 바라보고 있으니 신선놀음이 따로 없죠. 겨울 제주도 여행코스 2박 3일이라면 어쩌면 눈 쌓인 한라산을 아주 가깝게 볼 수 있는 행운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4. 제주 엘파소

 

 

산방산 뷰도 신비롭고 노랑노랑한 인테리어 때문에 사진이 넘 예쁘게 나와서 겨울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도 최고입니다. 흐린 날씨도 청명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뷰맛집은 뷰만 맛집이고 음료는 별로인 경우들이 많았는데 엘파소는 베이커리, 음료 모두 맛나서 더더욱 좋아요!! 엘파소 시그니처 엘파소페너!! 크림 미친맛이니까 꼭 드세요. 오션블루도 시럽 아낌없이 듬뿍 넣어줘서 달달하니 맛이 좋습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로 191-43
매일 10:00~21:30

 

 

 

 5. 휴애리 동백축제

 

 

제주관광공사 웰니스관광지에도 이름을 올린 휴애리는 서귀포 남원읍 한라산 자락에 있는 자연생활 체험 공원으로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코스 필수인 동백축제가 겨울에 진행됩니다. 뿐만 아니라 2 ~ 3월 제주에서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매화축제도 열립니다.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휴애리에서는 동백과 매화, 유채꽃까지 빠르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겨울 제주도 3박 4일 가족여행코스로 강추합니다.

 

 

 

 6. 제주 사려니 숲길

 

저는 사려니 숲길 산책하는 것도 좋지만 드라이브 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려니 숲길을 가실 분들은 반드시 붉은오름입구쪽으로 검색해서 가야합니다. 저는 겨울에 눈이 오면 사려니 숲길 드라이브하러 갑니다. 어떤 날에 가더라도 좋은 곳인데겨울 제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을 때는 숲에 눈이 있을 땝니다. 산책하기에도 좋지요.

 

 

 

 7. 제주 빛의벙커

 

빛의벙커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장으로 1990년 해저 광케이블 관리 센터로 지은 국가 기간 시설입니다. 말 그대로 벙커입니다. 이곳에서는 수십 대의 빔프로젝터와 스피커에 둘러싸여 거장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관람객들은 마치 미술관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너무 어린 아이와 방문하기 보다는 커플, 부부끼리 여행이라면 추천하는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저는 남친과 방문했는데 약 한시간 정도 바닥에 앉아 작품 감상을 하며 간만에 힐링을 누려보았습니다. 관객들은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영상미가 압권입니다. 평소 예술작품에 관심이 없던 사람이라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12월 제주도 갈만한곳 입니다.

 

 

 

 8. 제주 허브동산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는 매일 연중 무휴로 밤마다 펼쳐지는 불빛정원이고 동백꽃을 볼 수 있으며 황금족욕까지 즐길 수 있어 삼박자가 잘 맞는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낮에는 동백꽃과 예쁜 포토존에서 산책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일몰 이후 불이 들어오는 정원을 걷는 것도 환상적입니다. 겨울이기에 족욕도 함께 하면 좋고 제주 모바일이나 브이패스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족욕도 즐길 수 있으니  겨울 제주도 3박 4일 가족여행코스으로 강추합니다.

 

 

 

 9. 제주 수목원길야시장

 

반짝이는 제주를 놓칠 수는 없다면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이곳을 꼭 방문해보세요. 로맨틱한 하루로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 구경거리도 많고 소품도 많고 예쁘고 먹거리는 더 많은 곳입니다. 저녁 먹고 왔는데도 먹거리가 얼마나 많은지 푸드트럭들의 유혹을 뿌리칠 수가 없는 곳이죠. 이러다 집에 비행기 못타고 굴러갈 것 같은 곳입니다. 제주여행 오시는 분들 요기 강력하게 추천해봅니다.

주소 : 제주시 은수길 65(한라수목원 근처)
매일 18:00~22:00
문의번호: 010-4641-0485
<우천시 휴장>

 

 

 

 

 10. 카멜리아힐 동백꽃

 

겨울 제주도 여행이라면 유채꽃과 함께 빠질 수 없는 곳이 동백꽃이고 카멜리아힐은 12월에 동백꽃 절정을 맞이하게 됩니다. 11월 중순부터 벌써 동백꽃 개화소식이 전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카멜리아힐은 굉장히 넓은 곳이라서 보통 2 ~ 3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걸으면서 동백꽃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겨울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도 산책하기 좋고 사진찍기도 좋은 겨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