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촬영지로 주목

반응형
반응형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촬영지로 주목


파주를 수식하는 말은 참 많습니다. 사계절 내내 가볼만한곳이 넘치는 여행의 도시. 특히 파주는 출판도시라는 감성적인 별명이 있는데 그래서 가을 국내여행지, 겨울 여행지 베스트를 찾는다면 딱 어울리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1. 파주 질오목마을

 

민간인 통제선에서 체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활동을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신분증을 맡기고 초소를 지나는 동안에는 DMZ 들꽃과 새들도 구경했습니다. 긴장이 되기도 했지만, 입구를 지나자마자 펼쳐지는 평화로운 풍경을 보며 마음이 아주 차분해졌습니다. 

 



망원경으로 저 멀리 있는 북한군 초소도 보고 오금리 생태마을 체험으로 계절별 체험까지 즐기다 보니 어느새 시간이 지나가 버렸습니다.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즐기며 자연을 감상하니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셔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신분증 꼭 지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주소:파주시 탄현면 오금로 148번지 45
성인은 신분증 필참

 

 

 

 2. 아다마스 253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였던 이곳은 jtbc 드라마 으랏차차 와이키키의 촬영지로 주목을 받았던 곳입니다. 파주 헤이리 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는 이 카페는 파주 여행을 간 김에 예쁘고 분위기 있는 곳에서 차 한 잔 마시자는 사람들로 인산인해입니다. 그리고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그냥 분위기를 보러 간 것인데 막상 커피와 음료, 음식 등을 맛보면 너무 맛있어서 화들짝 놀라게 된다는 후기가 많고 저도 그랬습니다. 스파게티,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패스츄리 겹겹에 치즈가 있어서 이것이 진짜 맛있습니다.

 

 

 

 3. 경기도 파주시 마장호수 출렁다리

 

 

겁쟁이들은 건널 수 없는 마장호수 출렁다리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긴 보도교량 출렁다리로 파주에서 젤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무섭지 않아 보였는데 직접 다리를 건너니 한 걸음 걸을 때마다 흔들거려서 다리도 같이 후들거렸습니다. 주차 공간이 많아서 좋고 마장호수 주변과 둘레길도 좋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4주차장에 주차했는데, 호수 주변 둘레길로 걸어가기 좋았습니다. 

주소: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4. 경기도 파주시 평화누리길 8코스

 

평화누리길8코스 뚜벅뚜벅 걸어볼 수 있는 파주 반구정길입니다. 농촌의 들판과 야산이 펼쳐지는 평화누리길 8코스는 높은 건물들 틈에서 바쁜 일상으로 지치셨다면 노오란 들판 풍광을 마음껏 즐기며 힐링 산책을 떠나보세요.

 


평화누리길 8코스
주소: 파주시 문산읍 반구정로 85번길 3
코스: 반구정▶️임진강역▶️장산전망대▶️화석정▶️율곡습지공원
길이: 13km
소요시간: 3시간 40분 소요

 

 

 

 5. 벽초지 문화수목원

 

벽초지 문화수목원도 파주에 있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정리해보니 파주의 여행명소가 많은데요 그만큼 수도권 가볼만한곳으로 파주가 인기있다는 의미인 것 같아요. 드라마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벽초지 문화수목원은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화축제도 있었지만요 장소 곳곳이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이용되었기에 분위기는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6. 문산 자유시장   

 

 

수제 어묵이 한 개에 1,500원 엄청 맛있고 과일이며 야채며 사재기 하고 싶은걸 참았던 곳입니다. 파주시 문산읍에 있는 이 시장은 평소 여행다니면서 시장을 방문하고, 그 지역의 분위기를 느끼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사실 그 지역의 맛집, 파주 맛집이라면 시장 근처에 있는 현지인들의 맛집을 찾아가보는 것도 추천하고 시장 구경하고 하고 맛있는 것도 사먹고 즐거운 여행을 보장합니다. 

 

 

 

 7. 율곡수목원 

 

이곳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유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이 있는데 참가비가 없고 무료로 진행된다는 것이죠. 초록은 언제나 옳다라는 말이 있듯이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것은 어쨌든 좋습니다. 또한 수목원으로 가는 길도 농촌의 향기가 진해서 그냥 걷는 일 자체가 힐링이 되었습니다. 

 

 

 

 

 8. 경기 파주시 헤브펀베이커리

 

파주 핫플 초대형 카페 베이커리 헤브펀입니다. 금강랜드가 있던 장소에 1300평의 초대형 카페로 어마어마하게 넓은 크기라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물론 주차장도 그만큼 엄청 크기 때문에 걱정없이 가셔도 된답니다.

 


넓기도 하지만 헤브펀의 가장 큰 장점은 베이커리에 좋은 재료를 듬뿍써서 맛있고 신선한 빵이라는 점!! 커피는 물론 모든 빵을 당일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프랑스 대표 디저트인 까눌레 무화과 깜바뉴, 크루아상은 꼭 추천드립니다.

주소 :  경기 파주시 월롱면 도감로 130
월-일 11:00-22:00 / 토-일 10:00-20:00
주차가능 / 장애인 편의시설 / 단체석

 

 

 

 9.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건물 외관부터 독특한 이곳은 출판단지에 있는 북카페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이고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관이다. 즉 일주일에 화, 수, 목, 금, 토, 일 이렇게 5일만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손색이 없는 이곳은 예술혼이 꾸믈대는 공간으로 건물부터 모든 것에서 예술적 감각이 넘쳐나고 사진찍기에도 넘나 좋은 장소였습니다.

 

 

 

 10. 요나루키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82-138


숙박뿐 아니라 갤러리와 공연, 웨딩, 파티를 목적으로 한 라운지를 운영하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인 파주 헤이리 마을의 요나루키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코스로 추천합니다.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객실마다 자리한 온천식 스파 때문입니다. 따뜻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우드 인테리어가 포인트이고 따뜻한 차와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보는 시간이 기다리고 있는 장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